인기 기자
홈플러스, 장애인 일자리 확대 지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업무협약
2017-07-20 15:42:03 2017-07-20 15:42:03
[뉴스토마토 원수경기자] 홈플러스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홈플러스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앞으로 ▲장애인 일자리 확대 ▲장애인 취업 알선 서비스 제공 ▲장애인 고용에 관한 인식개선 교육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홈플러스는 올해 하반기 서울 및 수도권 점포에 장애인 60여명을 추가 채용하고 내년에는 장애인 채용을 전국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김상현 홈플러스 사장은 "장애인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는 한편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에 기여하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장애인뿐만 아니라 각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파트너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승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은 "국내 대표적 유통기업인 홈플러스와의 협력으로 장애인을 위한 '괜찮은 일자리' 발굴이 보다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장애인 일자리가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9일 오후 서울 강서구 등촌동 홈플러스 본사에서 김상현 홈플러스 사장(왼쪽)과 박승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이 장애인 고용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원수경 기자 sugyung@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