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LG하우시스 디아망 벽지 '2018 IDEA 디자인상' 수상
2009년 회사 출범 이후 주요 디자인상 52건 배출
2018-10-04 11:00:00 2018-10-04 11:00:00
[뉴스토마토 강명연 기자] LG하우시스(108670)가 4일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2018 IDEA 디자인상'에서 지인벽지 디아망이 '홈(Home)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IDEA 디자인상'은 'iF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로 디자인 혁신성, 사회적 책임, 사용자 경험 등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디아망은 기존 벽지보다 표면의 엠보싱 깊이가 두 배 더 깊어 섬세하고 입체적인 패턴 구현이 가능한 것은 물론 가벼운 무게로 시공 편의성을 높인 점이 디자인 혁신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피부에 닿는 벽지 표면에 옥수수 유래 성분을 적용해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Oeko-Tex)' 1등급(Baby Class)을 획득한 친환경성으로 사회적 책임 측면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사용자 경험 부문에서는 벽지표면 강화 기술로 단단한 표면 질감을 구현, 긁힘에 강한 내구성을 확보한 점이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LG하우시스는 2009년 출범 이후 올해까지 IDEA 디자인상, iF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상 등 해외 주요 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52건의 수상작을 배출하며 국제 무대에서 세계적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올 상반기에도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한 창호 핸들인 '히든 디스플레이 핸들(Hidden Display Handle)'로 '2018 iF 디자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박성희 LG하우시스 디자인센터장 상무는 "우수한 디자인 역량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필수 요소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디자인과 품질로 국내외 인테리어 자재 시장에서 최고 수준의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사진/LG하우시스
 
강명연 기자 unsaid@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