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아침 톡톡)정청래 "안철수, 아직도 노답"…민경욱 "문재인 지지자들, 무차별 공격할 것"
2020-05-07 09:12:02 2020-05-07 09:12:02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제21대 총선을 평가한 발언을 두고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이 쓴소리를 내뱉었다.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최고위원은 '형제복지원 사건' 피해자의 진상규명을 위해 제20대 국회 회기 종료 전 과거사법 개정안 통과를 촉구했다. 미래통합당 민경욱 의원은 총선 선거부정 의혹을 제기하며, 선거 공소 시효가 끝난 뒤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 측의 공격이 이어질 것이라고 예측했다.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 사진/뉴시스
 
정청래 의원은 지난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안철수 대표가 총선을 '여당의 승리가 아닌 야당의 패배'라고 평가한 내용을 게재하면서 "이분은 아직도 노답이다(답이 없다)"라며 "아무리 표현의 맘대로 자유가 있다고 하지만 야당이 패배하고 여당이 승리한 것을 아직도 모르겠는가"라며 이같이 밝혔다.
 
정 의원은 이어 "코로나19에 대한 방역을 잘했다는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지지가 여당 승리의 큰 요인이라는 것을 아직도 잘 모르겠는가? 외국의 찬사를 모르겠는가?"라며 반문했다.
 
그는 또 "국민들께서는 안철수당(국민의당)에는 세 석밖에 주지 않았는지 아직도 모르겠는가?"라며 "승자는 겸양의 미덕을 가져야 하고, 패자는 패배를 인정하는 것이 도리이거늘. 저희 민주당은 승리에 자만하지 않고 더 겸손하게, 더 무거운 책임감으로, 더 유능하게 성과를 내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은 같은 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20대 국회 회기 내 과거사법 개정안 통과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박 의원은 "형제복지원 피해자로 국회 앞에서 900일 넘게 농성 중인 최승우씨가 의원회관 출입구 지붕에 올라가 농성을 했다"며 "과거사법 개정안은 국가의 권력에 의해 인권이 침해된 사건들의 진상을 규명하고 피해자들의 명예를 회복시킬 수 있는 거의 유일한 길"이라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20대 국회가 입법 성과와 관련해 최악의 국회라는 평을 면하려면 이렇게 고통 받았던 국민들을 회복시킬 수 있는 법을 반드시 통과시켜야 한다"며 "야당의 전향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29일 오후 인천시 연수구 연수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인천지방법원의 제21대 총선 연수을 투표함·투표지 증거 보전 작업을 참관한뒤 선관위가 비례대표투표지를 내어주지 않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편 21대 총선에서 시행된 사전투표 조작 의혹을 제기한 미래통합당 민경욱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의 공격을 예상했다. 민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21대 총선 선거부정 얘기를 하는데, 대깨문(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이 침묵모드에 돌입했다"며 "선거에 대한 공소를 제기할 수 있는 시효가 만료되는 5월15일 전에 공방을 벌여봐야 이로울 게 없다는 명령이 내려진 것"이라며 추측했다.
 
민 의원은 또 "5월15일 이후 이들의 무차별 공격이 시작될 것"이라며 "그게 바로 지난 선거가 정부 여당에 의해 조직적으로 저질러진 부정선거였다는 움직일 수 없는 증거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