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두관 “친일세력의 윤미향 길들이기”
2020-05-13 12:00:25 2020-05-13 12:00:25
[뉴스토마토 박준형 기자]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미향 논란’에 대해 “아직도 청산되지 않은 친일 세력들이 우리 사회 곳곳에 남아 있다”며 “(윤미향 당선인에 대한 논란은) 일본의 사죄와 배상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질 것에 대한 사전에 기를 죽이기 위한 길들이기”라고 말했다.
 
13일 김 의원은 YTN라디오 ‘노영희의 출발새아침’에 출연해 “윤미향 당선인이 이번에 국회에 들어간 것을 계기로 일본의 입장을 옹호하던 분들이 총공세를 하는 것 같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최근에 보수 언론이 기부금 문제를 제기했을 때 제일 먼저 나온 학자가 이승만학당의 이영훈 전 교수”라며 “특히 위안부 문제에 대해서 강제동원이 없다고 했고, 또 ‘반일 종족주의’라고 하는 저서를 써서 일관되게 일본의 입장을 옹호한 학자인데, 이런 분들이 나서서 총공세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정의기억연대의 기부금 사용에 대해 “신뢰할만 하다”며 “본질 문제를 외면하고 일부 영수증이 잘못 처리된 부분을 갖고 이렇게 공격하는 것은 부당하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김 의원은 “정의기억연대가 정의복지연대는 아니다. 10년 동안 수요집회가 1000회가 넘게 이루어졌고, 이 덕분에 (위안부) 문제가 세계적인 이슈가 됐다”며 “전체 기부금 내역 중 41% 정도는 할머니들에게 지원을 했고, 나머지 부분은 교육, 홍보, 집회, 인권운동에 썼다”고 했다. 
 
한편 김 의원은 열린민주당에 대해선 “선거 때 앙금이 있었지만 그 앙금을 씻고 통합해야 한다고 보는 입장”이라며 “열린민주당은 한편으로 보면 문재인 정부의 핵심 지지층이기도 하고, 범진보진영이 화합을 통해서 주요 개혁 과제들을 풀어나가는 게 중요하다”고 했다.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시스
박준형 기자 dodwo9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