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통합당·국민의당, '윤석열 탄압금지 촉구 결의안' 공동제출
추미애 법무부 장관 향해 공정한 직무수행도 촉구
2020-07-03 14:39:28 2020-07-03 14:39:28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미래통합당과 국민의당은 3일 윤석열 검찰총장 탄압금지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촉구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공동 제출했다.
 
권은희 국민의당 원내대표와 김성원 통합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국회 의안과에 이같은 내용을 담은 결의안을 제출했다. 이들은 "추미애 장관은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수사를 방해할 목적으로 인사권한을 남용하고, 윤석열 총장을 사퇴시킬 목적으로 지휘권한을 남용해 검찰총장을 무력화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성원 미래통합당 원내수석부대표와 권은희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3일 오후 국회 의안과에서 윤석열 검찰총장 탄압금지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공정한 직무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제출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그러면서 "이것으로도 분풀이에 부족한지 추미애 장관은 더불어민주당이 멍석을 깔아둔 법제사법위원회에서 북을 치고, 민주당 초선의원 간담회에 참여해 장구를 치며 윤석열 총장의 탄압에 열을 올리고 있다"며 "이런 행태는 법무부 장관의 지위를 이용해 법치주의를 위협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이들은 "범야권은 뜻을 모아 낡고 부정한 정치세력으로부터 이 땅의 정의가 지켜지기를 바란다"며 "윤석열 총장을 응원하는 수많은 국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해 추미애 법무부장관의 인사권한 남용행위·지휘권한을 부당행사 행위에 대한 책임을 묻는 국회 결의안을 발의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윤석열 총장을 향해 "살아있는 권력을 수사하고도 임기를 다하는 새로운 검찰총장의 길을 개척하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