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걸레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광고 영상 인기…1000만뷰 릴레이
2020-10-13 11:00:00 2020-10-13 11:00:00
[뉴스토마토 권안나 기자] LG전자(066570)가 최근 출시한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를 소개하는 광고영상들이 잇따라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 시장점유율 1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에 이어 M9의 편리성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았던 것으로 해석된다.
 
광고 속 LG 코드제로 R9 씽큐 보이스의 모습.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실내구조를 파악하고 장애물을 피하며 청소한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지난달 23일 공개된 코드제로 M9 씽큐 소개 영상 ‘로봇 배틀’ 편이 20일만에 1000만 조회수를 넘었다고 13일 밝혔다. 
 
이 영상의 주요 내용은 더럽히는 것이 목표인 로봇 ‘더티 빌런’과 인공지능 청소로봇 LG 코드제로 R9, M9과의 대결이다. 이 영상은 e-스포츠 팬들에게 익숙한 박상현 캐스터와 김동준 해설가의 중계도 박진감 넘친다. 유명 피규어 조형사인 곤브로디자인 강제모 대표가 더티 빌런 로봇을 제작했다.
 
영상에서 첫번째 더티 빌런인 더스트 레인저가 집안에 먼지를 난사하자 음성인식으로 작동을 시작한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가 빈틈없이 먼지를 청소한다.
 
두번째 더티 빌런인 크래쉬 워리어가 집안 물건들을 어지럽히지만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실내구조를 파악하고 장애물을 피하며 청소한다.
 
마지막 더티 빌런인 스테인 메이커가 공중에서 액체로 된 오염물질을 바닥에 뿌려 얼룩을 만든다. 기다렸다는 듯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씽큐가 출격한다. M9은 약 2kg의 하중이 물걸레를 눌러주며 바닥을 닦는다. 또 자동 물공급 시스템은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300ml 대용량 물통을 이용해 로봇청소기가 약 6m 움직일 때마다 최대 3.6cc씩 자동으로 물을 분사하며 바닥을 깨끗이 닦아낸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퀄리티와 아이디어가 좋은 광고”, “제품도 최고, 영상도 최고”, “광고가 재미있어서 끝까지 보고나니 로봇청소기가 사고 싶어졌다”, “해설이 신의 한 수” 등 호평을 내놓고 있다.
 
앞서 첫 번째 광고영상 ‘클린 홈즈’ 편은 셜록 홈즈의 숙적 모리아티가 난장판으로 만든 사무실을 LG 코드제로 R9와 M9이 말끔히 청소한다는 내용을 영화 같은 영상미와 스토리로 풀어내며 10일만에 조회수 1000만을 돌파한 바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친숙한 목소리와 박진감 넘치는 영상을 통해 코드제로 M9만의 뛰어난 성능과 차별화된 편리함을 담았다”고 말했다.
 
권안나 기자 kany872@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