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광연·권안나 기자] LG경영개발원과 S&I 코퍼레이션 등이 26일 이사회를 통해 2021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했다. 이명관 LG인화원장이 LG경영개발원 사장으로 승진했다.
이명관 사장은 그룹 연수원인 LG인화원장으로서 인사와 교육을 연계한 핵심인재 육성프로그램,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의 전환 가속화, 직무별 전문 교육체계를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명관 신임 LG경영개발원 사장. 사진/LG
이밖에 LG경영개발원에서는 안준홍 신임 전무와 조재택·임우형 신임 상무가 선임됐다. S&I 코퍼레이션은 이서준·정현·한광택 상무를 선임했다.
한편 이날
LG상사(001120)도 26일 이사회를 열어 2021년 정기 임원인사를 확정한 뒤 전무 승진 1명, 상무 신규 선임 2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재무 건전성 강화 및 경영관리체계 고도화를 주도해 온 민병일 상무가 전무로 승진했고 에너지 관련 신사업 개발을 주도한 이상무 책임과 재무 구조 개선에 기여해 온 조은형 책임을 각각 상무로 신규 선임했다.
LG상사 관계자는 "사업가로서의 잠재력을 보유한 젊은 리더 발탁 및 안정적 재무 구조의 중요성을 고려하여 연륜과 전문성을 갖춘 재무 임원을 각각 승진,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광연·권안나 기자 fun3503@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