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백화점 제공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롯데백화점이 오는 4월 2일부터 18일까지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MZ세대들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해 인기 유튜브 콘텐츠 ‘로또왕’과 제휴해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로또왕’은 배우 이이경이 로또 1등 번호를 찾기 위해 온갖 방법을 동원해서 로또에 대해 파헤치는 웹예능이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4월 1일 오후 6시 30분을 시작으로 11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롯데백화점 앱에서 로또왕 행운 퀴즈 정답자 선착순 5000명에게 10만원 이상 구매 시 모바일상품권 1만 5000원을 받을 수 있는 사은 행사 참여 쿠폰을 증정한다. 이 쿠폰은 일반 사은 행사보다 무려 3배가 높은 혜택으로, 세일을 맞아 중 평소보다 큰 폭의 혜택을 제공해 소비 진작에 나섰다.
행운 퀴즈 정답은 4월 1일 오후 6시 30분에 ‘로또왕’ 채널과 롯데백화점 앱에서 공개된다. 세일을 기념해 500만원 상당의 쇼핑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롯데백화점 자유이용권’ 추첨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응모는 3월 31일까지로 ‘로또왕’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서 신청 가능하다.
한편, 봄 세일 기간 동안 다양한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여성 · 남성 패션, 잡화, 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2021년 봄 신상품을 10~30%, 이월 상품은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을 맞이해 아웃도어와 골프 관련 상품전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잠실점·강남점·노원점 등에서 골프 행사를, 잠실점·영등포점·평촌점에서 아웃도어 특가전을 준비했다. 세일 기간 중 상품군별 구매 금액에 따른 롯데상품권 증정 행사도 마련했다. 여성 ·잡화(4/2~4), 화장품(4/1~11), 스포츠·골프·아웃도어(4/16~18) 브랜드 상품 구매시 5~15% 상당 상품권을 증정한다.
비대면 쇼핑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행사도 동시에 진행한다. 롯데온의 롯데백화점몰에서는 4월 1일부터 18일까지 쉬즈미스, 쥬시쥬디, 닥스 핸드백 등 여성 패션과 잡화 인기 브랜드를 최대 30%, 나이키, 아디다스, 블루독 등 스포츠·남성 패션·아동 브랜드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또한 기간 중 상품군별 5~7.5% 상당의 L.POINT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준비했다.
현종혁 롯데백화점 고객경험부문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MZ세대들의 반응이 좋은 유튜브 채널과의 제휴를 통해 새롭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4월에는 본격적인 소비심리가 회복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