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메릴린치 인터내셔날 인코포레이티드증권 서울지점(이하 메릴린치)는 이트레이드증권과 공동으로 오는 10일 용산구에 위치한 LS 용산타워에서 '신상품 조기종료ELW(KOBA 워런트)의 이해'라는 주제로 조기종료 ELW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강사로 나서는 윤선영 메릴린치 주식파생부 과장이 KOBA 워런트의 개요와 특징적 구조, 가격결정요인 등에 대해 설명한다. 조기 종료 발생시 유의점과 잔존가치 등 기존 ELW와의 차이점에 대해 실질적인 예시를 들어 교육 할 예정이다.
윤선영 과장은 "투자 손실이 적어 안정적인 상품으로 평가 받는 KOBA 워런트 역시 조기종료 발생기준가격 근처에서 변동성 변화나 거래소 시스템의 시차 등의 위험이 존재한다"고 지적했다.
윤 과장은 이어 "투자에 앞서 조기종료 ELW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필요하다"며 "메릴린치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올바른 KOBA 워런트 투자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참가비는 무료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메릴린치 ELW 웹사이트(http://www.mlwarrants.co.kr)나 문의전화(02-734-2742)로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세미나 일정이다.
- 일시: 2010년 9월10일 금요일 오후 5~7시
- 장소: LS용산타워(구 국제빌딩) 3층 이트레이드증권 세미나실(신용산역 2번 출구 방향)
- 참가비: 무료
- 참가신청: 이트레이드증권 고객서비스팀(1588-2428) / 이트레이드 증권 HTS 및 메릴린치 ELW 웹사이트(http://www.mlwarrants.co.kr)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