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CJ, 스마트TV 공동 협력 개발
2010-09-19 11:00:00 2011-06-15 18:56:52
LG전자(066570)CJ(001040)가 스마트TV분야에서 콘텐츠 서비스 분야 경쟁력 강화와 사업기회 창출을 위해 포괄적으로 협력키로 했다.
 
LG전자와 CJ는 지난 4월 공동 태스크포스팀(TFT)을 발족해 콘텐츠 서비스 제휴와 협력 방안을 공동 개발한 결과를 바탕으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MOU는 양사가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 개발과 마케팅 협력을 추진함으로써 스마트 TV와 프리미엄 콘텐츠의 시너지 효과를 누리기 위한 것이다.
 
LG전자는 먼저 내년에 첫 선보일 스마트TV에 CJ 계열의 영화, 음악, 방송 등 프리미엄 콘텐츠 서비스를 망라한 ‘CJ TV 포털’을 탑재한다.
 
이를 통해 CJ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하는 영화와 엠넷미디어의 음악, CJ미디어와 온미디어가 운영하는 방송 채널 등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LG전자의 스마트TV를 통해 즐길 수 있게 된다.
 
또 해외 시장에 출시하는 스마트TV에도 CJ가 기획한 한류 콘텐츠를 탑재해 해외 시장도 공략한다.
 
특히 싱가포르과 태국, 대만 등 한류 콘텐츠가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동남아 시장과 일본, 북미, 유럽 등 선진시장에도 CJ의 한류 콘텐츠를 탑재한 LG전자 스마트TV를출시할 계획이다.
 
뉴스토마토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