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 6월에 떠나는 '준(JUNE)법 여행'
7월1일까지 '제7회 컴플라이언스 위크' 진행
'준법&ESG 슬로건 공모', '준법진단키트' 행사
준법 OX퀴즈 오프라인 이벤트로 임직원 참여 높여
"임직원 준법의식 고취와 준법문화 정착 강화할 것"
2022-06-29 10:37:12 2022-06-29 10:37:12
[뉴스토마토 이범종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는 임직원 준법의식 제고와 준법문화의 생활화를 위한 '제7회 컴플라이언스 위크(Compliance Week)' 행사를 6월27일~7월1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창원과 판교, 아산 등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전 사업장에서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자회사인 한화정밀기계와 한화테크윈, 한화파워시스템 임직원도 참여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창원사업장 임직원들이 컴플라이언스 위크(Compliance Week) 행사중 열린 '준법 OX퀴즈' 이벤트에서 퀴즈를 풀고 있다. (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행사 주제를 '6월에 떠나는 준(JUNE)법 여행, with ESG'로 정했다. 준법, ESG 경영의 철학과 이상을 담은 '준법&ESG 슬로건 공모전', 걷기운동을 통한 이산화탄소 절감을 실천하는 'ESG를 위한 한걸음' 등 이벤트를 마련했다. 상황별 법률리스크를 점검해보는 '준법 진단키트'와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밖에 임직원들이 현장에서 직접 OX퀴즈를 풀어보는  '법퀴즈 온더 블록'은 업무상 자주 접하게 되는 '공정거래·하도급', '부패방지와 영업비밀보호', '직장내 성희롱·괴롭힘 금지' 등 다양한 법률 주제를 쉽고 자연스럽게 익히는 프로그램이다. 한화에어로 관계자는 "오랜만에 열린 대면 행사로 임직원들의 호응이 뜨겁다"고 말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6월 중 한 주를 '컴플라이언스 위크(Compliance Week)'인 '6월(JUNE), 준법 여행' 주간으로 지정해 준법경영 관련 프로그램으로 준법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올해에는 최근 경영화두로 떠오른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테마를 추가해 임직원의 의식제고에 중점을 두었다.
 
올해는 코로나19 가 완화된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 병행 행사를 마련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준법지원인 이채준 상무는 "임직원 준법문화 정착과 준법의식 제고를 위한 '컴플라이언스 With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11년 컴플라이언스 조직을 구성하고 '준법경영원칙'을 선포한 후, 매년 전사원 눈높이 교육, 찾아가는 준법 컨설팅, 컴플라이언스 위크, 준법실천자의 날 행사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범종 기자 smil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