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모터스, 中 전기차업체와 전략적 제휴
2010-10-21 13:52:38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AD모터스(038120)는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 전기차 전문생산업체인 뉴파워 오토모빌(New Power Automobile)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통해 AD모터스는 전기차와 부품 및 제반 기술을 공유해 한·중 전기차 시장에 공동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이번 전략적 제휴로 양사에서 생산하고 개발 중인 전기차에 대해 배터리 시스템을 제외한 차체를 상호 공유하기로 했다. 상호 공급되는 전기차에 대해서는 한·중 시장에서 각자의 고유브랜드를 사용하기로 했다. 연간 최소 3000대 이상의 상호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완성차의 양국 교차판매뿐만 아니라 전기차의 공동개발, 부품 공유 등의 전면적 협력 관계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목표다.
 
뉴 파워 오토모밀은 완성차 기업인 ZOTYE AUTO에서 전기차 사업을 위해 설립한 자회사로 중국 항주에 위치해 있다. 순수전기차 모델로는 2008EV와 5008EV 두 가지 모델을 중국 및 독일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ZOTYE AUTO는 중국 절강성 및 호남성에 각각 자동차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인 제품 공급망을 갖추고 있는 SUV완성차 기업이다.
 
류봉선 AD모터스 부사장은 "AD모터스는 이번 ZOTYE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들과 상호 발전적 협력관계 구축해 전기차 풀라인업을 보유한 선두기업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