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위성통신 안테나·솔루션 업체
인텔리안테크(189300)가 저궤도 위성통신 서비스 사업자인 원웹과 평면 패널 안테나 OW11FL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발표했습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기존 2021년 3월에 계약된 저궤도 컴팩트 평면 패널 안테나 모델을 대체해 인텔리안테크가 자체 개발한 ESA 안테나 모듈을 장착한 평면 패널 안테나를 원웹에 공급하게 됐습니다.
인텔리안테크의 평면 패널 안테나 OW11FL. (사진=인텔리안테크)
OW11FL 모델은 원웹의 저궤도 위성 네트워크에서 최고 속도를 구현 가능하게 설계된 평면 패널 안테나입니다. 양방향 통신이 가능하고, 엔터프라이즈, 커뮤니티 인터넷, 셀룰러 백홀, 군용, 모빌리티 시장을 위한 최고의 신뢰성과 속도 및 품질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입니다.
앞서 인텔리안테크는 최근 최첨단 시설로 확장 이전한 미국 메릴랜드 소재의 ADC R&D센터에서 원웹, SES 등 위성 관계자 및 유통 파트너들을 초청해서 진행한 라이브 시연회를 통해 실제 저궤도 위성과 통신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당시 최대 업로드와 다운로드 속도를 기록하며 참석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인텔리안테크의 평택 제2캠퍼스에는 위상 배열 평면 패널 안테나를 위한 최첨단 생산 라인이 구축돼 있어 올해 3분기부터 대량 생산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제2캠퍼스의 생산 라인에는 원웹용 평면 패널 안테나에 중요한 표면실장기술 공정 설비를 갖추고 있어 외부 의존도를 낮추고 고객에게 더 빠르게 공급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게 됐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성상엽 인텔리안테크 대표는 "이번 계약은 당사의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차세대 저궤도 평면 패널 안테나를 고객으로부터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며 "저궤도 위성통신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매출과 수익성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