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용식기자]
다음(035720)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연예인, 스포츠 스타, 정치인 등 유명 인사들의 정보나 실시간 근황을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인물검색을 대폭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다음은 스타들이 ‘요즘’이나 트위터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나 다음 팬까페를 통해 스타가 직접 작성한 게시글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또 이미지, 출생, 소속, 학력 등 기본 정보뿐만 아니라 인물의 직업에 대해서도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가수나 배우와 같은 연예인의 경우 주요 출연 작품, 앨범, 공연 정보 등은 물론 TV정보, 뮤직 인기차트 순위까지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
아울러 다음은 이용자가 스포츠 스타를 검색하면 해당선수의 통산 성적이나 시즌 성적, 경기 일정, 경기 기록 등을 검색결과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국회의원과 같은 정치인에 대해서는 국회 출석상황이나 본회의 투표 정보, 발의법률안 등 의정활동 전반에 대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도록 했다.
정소연 다음 데이터기획팀장은 “이번 개편으로 인물 정보의 단순한 나열이 아니라 직업의 특성에 맞는 맞춤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실시간으로 근황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검색의도에 맞춰 최적화된 인물 검색 결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최용식 기자 cys712@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