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용식기자]
NHN(035420)은 네이버 국어사전에 ‘우리말 유의어 대사전’의 데이터베이스 10만 여건을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네이버 국어사전이 국내 최대의 유의어 사전을 구축했다는 게 NHN의 설명이다.
이용자들은 네이버 국어사전을 통해 단어 의미 외에 해당 단어의 비슷한 말, 반대말 등의 정보를 최대 10건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또 ‘유의어 사전 더 보기’ 기능을 통해 높임말, 낮춤말, 옛말, 방언, 은어 등의 더욱 풍부한 연관단어도 함께 확인 가능하다.
이밖에도 NHN은 단어의 맞춤법이나 표기법 같은 올바른 표현법에 대한 정보도 사전검색 결과로 함께 제공하며, 국어사전 자체 검색기능도 강화했다.
최성호 NHN 네이버서비스본부장은 “네이버는 단순히 단어 의미만 확인하는 사전에서 벗어나 풍부하고 올바른 글쓰기를 지원하는 국어사전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이 한글의 내적인 아름다움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토마토 최용식 기자 cys712@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