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용식기자]
SK컴즈(066270)는 삼성 스마트 TV에 ‘네이트 검색’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네이트 검색은 스마트TV 환경에 최적화한 검색 서비스로 시청 중인 프로그램의 주요 키워드를 실시간으로 자동 추출해 방송에 특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방송 시청 중 네이트 검색을 통해 선택해, 프로그램 및 영화의 정보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출연자 프로필 및 관련 이미지도 한번에 확인 가능하며 기존에 유·무선 네이트 검색을 이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사용자가 스마트TV에 직접 검색어를 입력해 결과를 찾을 수도 있다.
이밖에도 검색어 입력에는 초성 검색 및 검색어 자동 완성이 지원돼 사용자들은 일일이 모든 검색어를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최길성 SK컴즈 최고컨버전스책임자는 “삼성 스마트TV에 싸이월드를 서비스한 데 이어 네이트 검색까지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 많은 이용자들이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최용식 기자 cys712@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