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노트북의 장점은 물론, 사용자가 직접 제공하는 체험 정보 등을 둘러 보면서 제품 구매까지 바로 할 수 있는 소셜커머스 사이트 ‘엑스노트 소셜스팟'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소셜커머스는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전자 상거래를 지칭하는 것으로, 제품에 대한 정보, 리뷰, 고객평가 등을 모두 개방한다는 점에서 SNS 사용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기업이 제품 정보나 이벤트를 고객에게 일방적으로 전달하던 기존 방식과 달리 소비자간 생성된 객관적인 정보를 그대로 제공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노트북 엑스노트를 ‘3D’, ‘고성능’, ‘스타일’, ‘실속형’, ‘신제품’ 등
5가지로 세분화해 고객들이 원하는 노트북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각 제품별 상세 페이지에서 제품사양, 기능, 전문가 리뷰, 소비자 사용경험, 동영상 리뷰 등을 제공해 소비자들이 객관적인 정보 들을 둘러보면서 신뢰를 바탕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했다.
LG전자는 사이트를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4월 7일까지 자신의 블로그나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SNS를 통해 엑스노트를 소개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두 100명에게 노트북을 증정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