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아2, 안드로이드 OS 탑재 가능해져
2011-01-18 14:29:35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박민호기자] 그동안 사후지원 미흡으로 비난을 받았던 삼성전자(005930) '옴니아2'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베타버전이 공개돼 화제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옴니아2에 안드로이드를 탑재하려는 개발자가 베타 버전을 공식 배포했으며 사이트(http://o2droid.phj.hu/index_en.php)를 통해 릴리스를 진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는 두 가지 버전이 있는데 하나는 512MB용량이고, 다른 하나는 외부 SD에 파티션 형태로 설치되는 1GB의 설치 파일이다.
 
개발자들은 사이트에서 이번 옴니아2의 안드로이드 베타 테스트 버전은 삼성으로부터 긍정적인 답변을 받고 배포하기로 결정한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 베타 테스트버전을 구동할 경우 전화는 일반적인 방법으로 사용 가능하며 무선랜을 통해 안드로이드 마켓을 이용할 수도 있다.
 
반면 블루투스와 GPRS 데이터 연결은 아직 불가능하다.
 
또 기본적으로 영어와 중국어만 지원되기 때문에 한국어로는 사용하기 힘들다.
 
안드로이드 베타버전을 구동시키면 기존의 윈도 모바일 운영체제(OS)에서 사용되던 메모리와 내용들은 모두 지워진다.
 
뉴스토마토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