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살이 탁주, 농림부 품질인증 획득
2011-04-21 13:13:40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정진욱기자] 미디어플렉스(086980)의 자회사 참살이L&F가 선보이는 ‘참살이 탁주’가 농림수산식품부의 술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술 품질인증은 지난 3월에 이어 두번째로 실시된 것으로, 참살이 탁주를 포함한 최종 7개의 막걸리 제품이 술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참살이 탁주는 주 원료에서부터 관능 평가에 이르기까지 까다로운 술 품질인증 기준에 모두 부합하며 합격점을 받았다.
 
참살이 탁주 관계자는 “이번 품질 인증에 앞서 참살이 탁주에서는 그 동안 자체적으로도 주질 분석 및 클린부스 설치 등 깐깐한 내부 기준에 따라 품질과 위생을 철저히 관리해오고 있었다”며 “추후에도 국가 차원에서의 술 품질인증제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막걸리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소비자들이 믿고 안심하며 우리 전통주를 즐길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원료와 국제조에 사용된 농산물이 100% 국내산인 막걸리에 주어지는 황금색 바탕의 인증 마크를 받은 참살이 탁주는 오는 5월부터 인증 마크가 부착된 새로운 라벨로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뉴스토마토 정진욱 기자 jjwinwin@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