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銀, 정보시스템·운영본부장에 김수현씨 선임
2011-09-01 11:15:53 2011-09-01 11:16:31
[뉴스토마토 박미정기자]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와 스탠다드차타드(SC)제일은행은 신임 정보시스템 · 운영본부 총괄 부행장에 김수현(사진)씨를 임명했다고 1일 밝혔다.
 
신임 김수현 부행장은 GE Company, 삼성카드(029780)외환은행(004940)를 거쳤으며 지난 6월 스탠다드차타드 그룹에 합류했으며, 이날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와 SC제일은행 정보시스템 · 운영본부장으로 서울에 부임했다.
 
한편 SC제일은행에서 정보시스템·운영본부장(CIOO)을 역임하던 현재명 부행장은 김수현 부행장에게 업무를 인수인계한 뒤 퇴임한다.
 
현재명 부행장은 2000년 3월 부임한 이래 지난 12년간 SC제일은행 정보시스템 본부와 운영본부를 총괄했으며 2005년 SC제일은행 통합 과정에서 주요 역할을 수행했다.
 
리차드 힐 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대표이사 겸 SC제일은행장은 “그동안 현재명 부행장이 보여준 리더십과 12년간 은행을 위해 헌신한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힐 행장은 또 “신임 김수현 부행장은 다양한 국내외 조직에서 그 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며 “급변하는 금융산업의 복잡한 구조적 특성에 맞춰 정보시스템 · 운영본부가 보다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고객을 만족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믿는다”고 덧붙였다.
 
신임 김수현 부행장은 앞으로 수 주일 동안 현재명 부행장과 인수인계 작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뉴스토마토 박미정 기자 coleta@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