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클릭! 눈에 띄는 은행 신상품·이벤트
2012-01-20 14:41:42 2012-01-20 14:41:42
[뉴스토마토 황인표기자] 은행권에서 설 주간을 겨냥한 통장·적금·공연·복합예금·정기예금 등 다양한 신상품과 이벤트 등으로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KB주니어Star 통장ㆍ적금'설맞이 이벤트 실시
 
20일 은행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설명절을 맞아 16일부터 2월 29일까지'KB주니어Star 통장ㆍ적금'설맞이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1명에게 100만원(1명), 50만원(4명), 25만원(6명), 5만원(90명)의 세뱃돈을 증정한다.
 
KB주니어Star 통장ㆍ적금은 우대이율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유소년 전용 금융상품으로 가입 시 뽀로로 캐릭터가 디자인된 통장을 선택하여 발급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3월 9일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업銀 '탄생기쁨적금' 이벤트 실시
 
기업은행(024110)은 60년 만에 찾아온 흑룡해를 기념해 5세 이하 영유아 전용상품인 ‘IBK탄생기쁨적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월 말까지로 이 기간에 태어난 아기의 명의로 IBK탄생기쁨적금을 가입하면 용(龍) 조각이 새겨진 동메달(20명)을, 상품 가입 고객에겐 5만원권(30명)·1만원권(300명) 상품권을 주는 등 추첨을 통해 총 350명에게 행운을 나눠준다.
 
금리는 1년 만기 연 최고 4.2%(우대금리 0.6%포인트 포함)이며, 1년씩 최장 3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우리銀, 인터넷·스마트폰 전용 'iTouch패키지' 출시
 
우리은행은 비대면채널 전용상품 'iTouch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패키지는 종이통장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상품으로 'iTouch우리통장', 'iTouch그린적금', 'iTouch 우리예금'의 3가지 상품이며, 우리은행이 환경부와 제휴를 통해 발급중인 '우리그린신용카드', '우리V체크그린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이 패키지 상품을 가입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통장은 우리그린신용카드나 우리V체크카드를 사용하고 결제 계좌로 이용하면100만원까지 최고 연3.5%의 고금리를 제공하고,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등 전자금융 수수료가 월30회 면제된다.
 
적금은 우리그린신용카드 사용액 및 환경부 등에서 에너지 절감시 제공하는 에코머니포인트를 적금에 입금해 포인트에도 이자가 쌓이도록 금리혜택을 제공한다.
 
예금은 가입자가 늘수록 금리가 올라가는 공동구매 형식의 정기예금으로 가입금액이 100억원 이상, 300억원 이상일 경우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NH아트홀, 어린이 영어뮤지컬‘구름빵’공연
 
농협중앙회는 어린이 영어뮤지컬‘구름빵’이 13일부터 2월12일까지 NH아트홀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농협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전국 30만 관객을 돌파하며 구름빵 신화를 만들어낸 뮤지컬‘구름빵’의 영어버전"이라며 "재미와 감성 그리고 교육적 전문성에도 소홀함이 없는 웰빙 뮤지컬로 관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뮤지컬 ‘구름빵’은 2004년 출판이후 세계50만권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고 8개국에 수출되기도 했다.
 
◇우리銀 '우리 E-Champ 복합예금 1호’ 판매
 
우리은행은 원금은 보장하면서 국내 증시에 투자해 고수익을 추구하는 신상품인 '우리 E-Champ 복합예금1호'를 1000억원 한도로 오는 31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원금은 보장되며 주가지수 상승률에 따라 정기예금 이자율 이상의 수익을 추구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으로 가입대상에 제한이 없으며,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저축기간은 1년이다.
 
복합형(자산배분형)으로 가입하면 고객은 원금이 보장되는 최고 연 8.1% 복합예금과 복합예금 가입금액 범위내로 연 6.0% 정기예금을 동시에 가입할 수 있다.
 
주가에 관심이 많고 좀 더 적극적 수익을 추구하는 고객은 최고 연 18%의 수익률을 제공하는 단독형 복합예금으로 가입할 수 있다.
 
◇ 외환銀 '주가지수연동형 베스트 쵸이스 정기예금' 판매
 
외환은행은 주가지수 변동률 조건에 따라 각각 최고 연 5.5% 와 18%의 수익률 달성이 가능한 상품인 '베스트 쵸이스 정기예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만기지수 변동률 조건에 따라 안정전환형 제462호와 제463호로 나누어 판매된다.
 
최저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으로 가입대상은 제한이 없고 예금기간은 1년이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안정전환형 제463호의 경우 주가 상승시 최고 연18%까지 수익률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으며 시장금리 이상의 높은 수익률이 가능하고 주가 하락시에도 원금이 보장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 상품은 생계형저축 및 세금우대저축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판매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기준지수는 판매마감일 다음 영업일인 2월1일 결정된다.
 
◇농협 '행복채움 기업회전예금'출시
 
농협중앙회는 실세금리에 연동되고 법인의 단기자금 운용에 적합한 '행복채움 기업회전예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정부 및 정부투자기관, 금융기관을 제외한 법인이면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계약기간은 1년이며 계약기간 내 회전되는 회전기간은 1개월 또는 3개월이다.
 
금리는 고시금리방식과 CD연동금리방식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계약기간 내에서 회전기간별로 금리가 적용된다.
 
중도 해지 시에도 회전기간 충족분에 대해서는 약정이율을 제공하므로 중도해지에 따른 이자손실이 없으며 3개월씩 경과할 때마다 0.1%포인트씩 우대금리가 추가 제공돼 계약기간 내에서 계좌를 유지할 경우 더욱 유리하다.
 
이자지급방식은 월 이자지급식·회전기간 이자지급식·만기 일시지급식 중 원하는 방식으로 지정할 수 있으며 특히 만기일시지급식의 경우에는 회전될 때마다 복리식으로 이자가 계산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