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투어, 세계 최대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 입점
항공권과 호텔 동시 예약 시 5% 추가 할인
2012-03-14 10:31:17 2012-03-14 10:31:34
[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대학생 이지애(24세)씨는 졸업 전 해외 자유여행을 떠나기 위해 여행 정보를 수집하던 중 온라인 여행사에서 항공권과 호텔 예약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됐다.
 
국내 온라인 여행사에서 해외 호텔 예약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한국어로 예약은 물론 전화 상담도 가능해 졌기 때문. 또 예약한 호텔 주변의 명소와 맛집, 교통 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어 준비 과정이 한결 수월해졌다.
 
이씨의 사례처럼 최근 국내 온라인 여행사에서 해외 여행 정보를 확인하고, 바로 현지 호텔을 예약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인터파크투어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온라인으로 해외호텔 예약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연 평균 증가율이 57.9%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인터파크투어는 세계 최대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를 입점, 국내외 호텔 예약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14일 밝혔다.
 
인터파크투어는 지난해 6월 해외호텔 예약 전문 사이트 '아고다'에 이어 이번 익스피디아 입점으로 기존 14만여개의 해외호텔 상품을 20만개로 확대했다.
 
또한 전화 상담과 예약 변경 서비스를 강화해 평소 해외 호텔을 예약할 때 불편하게 느꼈던 언어소통 문제나 환율 문의 등도 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익스피디아는 전 세계 5000개 이상의 여행상품과 13만개 호텔 네트워크를 보유한 온라인 기반의 세계 최대 온라인 여행사로 지난해 7월 익스피디아코리아를 통해 국내에도 주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익스피디아 입점을 기념해 인터파크투어에서는 댓글 이벤트를 비롯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진행하는 댓글 이벤트는 인터파크 해외 호텔 사이트 이용 후 불편한 점과 개선할 사항 등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SKONO운동화, 영화 예매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항공과 해외호텔을 함께 예약할 경우 5% 추가 할인, 전 세계 호텔 최저가 보상제, 오프라인 특가 요금 출시 등 알뜰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달 31일까지 해외호텔(5월 31일 체크인 기준)을 예약할 경우 최대 10%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3~4월 해외호텔에 체크인한 고객이 사용 후 2주 내에 상품평을 작성하면 포인트를 2배로 제공한다.
 
정영미 인터파크투어 해외사업본부 팀장은 "개별 자유여행이 지속적으로 늘면서 온라인을 통해 항공권과 해외 호텔을 동시에 예약하는 고객 비율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지난해 입점한 '아고다'와 함께 '익스피디아'의 전세계 호텔 네트워크가 인터파크투어의 편리한 인터넷 예약시스템과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