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서 '제2회 녹색건축 한마당' 개최
국토부·녹색위·국건위 공동주최..녹색건축 정보공유의 장 마련
2012-06-21 11:00:00 2012-06-21 11:00:00
[뉴스토마토 원나래기자] 국토해양부는 대통령 직속 녹색성장위원회와 국가건축정책위원회 공동 주최로 오는 25일 오전 10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제2회 녹색건축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21일 전했다.
 
'모두를 위한 녹색건축, 함께 누려요!(Green Architecture, Green Together !)'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전체 배출량의 25%를 차지하는 건물부문의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해 공공·민간·학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녹색건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오프닝 메인세션에는 영국의 녹색성장 전략과 녹색건축물 활성화 지속가능 정책·기술·시장 등에 대한 특별강연이 예정돼 있으며, 공공정책 세션에는 최근 제정된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법'에 따른 녹색건축물 보급 확대 시행방안과 녹색건축도시 조성을 위한 실천 전략 등의 공공정책이 발표된다.
 
비즈니스 세션에는 공공·민간부문의 녹색건축 기술과 보급 사례 등 16개 부문에 대한 발표가 이뤄지며, 행사장 로비와 복도에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저에너지 설계·저비용 시공·토착화 실용기술·녹색건축 체험사례에 대한 20여개의 전시 부스가 마련됐다.
 
이와 함께 녹색건축지원센터 전시부스에서는 그린리모델링 대상 건축물에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향후 건축물 에너지성능 개선에 대한 맞춤형솔루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해 녹색건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인터넷 홈페이지(www.GreeningKorea.com)에서 사전접수를 받고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