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에너지관리공단과 '에너지다이어트' 캠페인
2012-09-03 11:30:04 2012-09-03 11:31:30
[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G마켓은 에너지관리공단(KEMCO)과 함께 ‘에너지다이어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중소기업의 절전 상품 개발을 지원하고 에너지 고효율 마을 건설을 통한 고객참여 프로모션 등 녹색생활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G마켓은 오는 20일까지 '2012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선정된 기업은 참가비용 일부와 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판매고객들을 적극적으로 도울 계획이다. 참가 희망 기업은 지마켓 해당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byoun@ebay.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2012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은 에너지 효율 향상 제품, 녹색 정책 및 기술 등을 다루는 전시회로 다음달 9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또한 G마켓과 에너지관리공단은 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해 제품에 대한 에너지 효율 인증과 기술 지원, 마케팅 지원에 나선다. G마켓은 첫 번째 에너지 절약 제품으로 ‘구들장 절전 매트’를 선정하고 기획부터 완성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 바 있다. 에너지 절약 제품 제작 신청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위 이메일 주소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그 밖에도 G마켓은 ‘100원의 기적’ 코너를 통해 모인 후원금으로 에너지 고효율 마을 건설도 지원할 예정이다. 에너지관리공단에서 진행하는 고효율 마을 건설 프로젝트는 지자체와 공동으로 특정 지역의 저효율 보안등을 LED 등으로 교체하는 에너지 절전 프로젝트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