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한글날과 .한국 도메인 일반인 등록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한국 도메인은 ‘한국인터넷진흥원.한국’, ‘반가워요.한국’과 같이 우리말로 이뤄진 국제표준 홈페이지 주소로, 작년 10월부터 일반인 등록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14만여 건이 등록돼 운영되고 있다.
한글 도메인은 영어 홈페이지 주소를 찾기 위해 별도로 검색할 필요 없이, 우리말을 그대로 인터넷 주소창에 입력해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할 뿐 아니라 기억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이벤트는 현재 운영중인 다양한 한글도메인 주소를 직접 찾아보는 '보석 같은 .한국 도메인 찾기'와 함께, 독창적이고 개성있는 한글도메인 이름을 직접 만들어보는 '내가 갖고 싶은 .한국 도메인 응모' 등이 마련됐다. 참가자들에게는 도메인 3년 사용권을 비롯해 미니 치즈케이크, 백화점 상품권,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도 지급된다.
이와 함께 도메인 등록 대행업체들도 .한국 도메인 탄생 1주년을 기념해 .한국 도메인 등록 및 연장 신청 시, 태블릿PC 경품 및 등록 수수료 할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반가워요.한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는 오는 17일까지 진행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