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CJ헬로비전의 지역채널 헬로TV는 오는 13일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축제! 대한민국’을 생방송으로 특별 편성한다고 12일 밝혔다.
전국 네트워크로 연결해 특집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축제! 대한민국’은 전국에서 펼쳐지는 지역 특산물·전통문화·가을 체험 축제 현장 소식을 생생하게 전할 예정이다.
먼저 인삼을 알리는 ‘영주 풍기인삼축제가 오는 14일까지 풍기읍 남원천 일원에서 펼쳐진다. 문경새재에서는 문경 약돌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는 ‘문경한우축제’가 12일부터 14일까지 열린다.
제철을 맞은 꽃게와 전어, 전복, 우럭 등 각종 해산물과 자갈치 등의 수산물을 입맛대로 골라 먹을 수 있는 축제도 열린다.
오는 14일까지 ‘오이소! 보이소! 사이소!’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부산 자갈치축제’와 주문진항 일원에서 펼쳐지는 ‘주문진 오징어축제’에서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싱싱한 수산물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대하 최대 집산지로 유명한 충남 태안군 안면도 백사장항에서도 오는 20일까지 ‘안면도 대하축제’를 볼 수 있다. 축제 기간중에는 평상시보다 싼 값에 대하를 구입할 수 있고 다양한 대하 요리도 맛볼 수 있다.
그 밖에의 지역 전통 문화 축제도 전국 곳곳에서 열린다. 전 세계 23개국 29개 도시의 전통 공연과 풍물 체험, 전시 이벤트를 통해 인류가 전승해 온 무형문화유산의 진면목을 확인할 수 있는 ‘세계 무형문화축전(ICCN)’은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강릉 임영관과 단오문화관 일원에서 펼쳐진다.
유네스코 지정 세계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강릉 단오제를 비롯해 해외 민속공연단 공연을 한꺼번에 볼 수 있어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