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남숙기자] 애니메이션 콘텐츠 전문기업
대원미디어(048910)가 만화, 애니메이션 전문 사이트 ‘오늘닷컴(ONEUL.COM)’을 통해 만화제작 툴 ‘코미Po! 오늘닷컴 공개용’ 베타버전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코미Po!’는 누구나 쉽게 만화를 그릴 수 있는 만화 제작툴로 캐릭터, 만화 컷, 말풍선, 그림문자, 만화효과 등 만화제작에 필요한 모든 소스를 제공하며, 이를 사용자가 자유롭게 활용하여 만화를 제작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다.
또 ‘코미Po!’의 각종 소품과 캐릭터는 3D 이미지로 제공되고 있어 상하좌우 360도로 구현이 가능하고, 수십 가지의 표정과 포즈를 통해 다양한 캐릭터 연출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제작 만화에 삽입할 수 있는 등 동일한 툴을 사용하더라도 이용 방법에 따라 개성적인 콘텐츠 생성이 가능하다.
이번 베타버전을 시작으로 내년 초에는 오늘닷컴 자체 서비스 만화인에만 업로드가 가능한 ‘코미Po! 오늘닷컴 공개용’ 정식버전과 PC저장, 출력 등이 가능한 ‘코미Po! 유료 판매용’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코미Po!는 이야기만 있다면 누구나 만화가가 될 수 있는 획기적인 툴로 한 페이지로 소통하는 만화세상을 꿈꾸는 이들에게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단순한 취미나 재미로 이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프레젠테이션?광고?교육자료 등 비즈니스, 생활, 교육 등으로 그 활용범위가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