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임효정기자] 마스타카드는 전자결제 PG 서비스 사업자 KG이니시스와 국내 온라인 지불결제 서비스 분야에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최동천 마스타카드 코리아 대표(오른쪽)와 고규영 KG 이니시스 대표는 지난 24일 싱가포르 마스타카드 아시아·태평양 지역 본사에서 글로벌 및 국내 가맹점들에게 원스톱 PG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의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
이번 협력은 국내 온라인 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스타카드를 사용하는 해외 소비자들이 한국 온라인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마스타카드와 KG 이니시스는 지난 24일 싱가포르 마스타카드 아시아·태평양 지역 본사에서 글로벌 및 국내 가맹점들에게 원스톱 PG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의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마스타카드의 PG 솔루션을 이용하는 글로벌 가맹점들이 한국에 진출 시 KG 이니시스는 이들의 국내 온라인 쇼핑몰 거래를 처리하게 되며, KG 이니시스 온라인 가맹점들이 해외에 진출 시 양사는 협력해 이들 가맹점에 원스톱 PG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KG 이니시스와의 협력에 따라 해외 페이패스 월릿(PayPass Wallet) 사용자들은 여행사, 면세점, 백화점, 패션 쇼핑몰 등 KG 이니시스 온라인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게 된다.
페이패스 윌릿은 마스타카드가 카드 발행사, 가맹점, 파트너사들에게 제공하는 글로벌 서비스로, 고객들이 가맹점에서는 물론 온라인에서 마우스의 클릭, 태블릿의 터치 또는 스마트폰의 탭만으로도 안전한 구매를 할 수 있게 해준다.
마스타카드와 KG 이니시스는 양사의 솔루션을 이용,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기회 창출도 모색할 예정이다.
고규영 KG 이니시스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KG이니시스는 급변하는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국내 전자상거래시장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하고 서비스 차별화를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전자결제 시장을 리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동천 마스타카드 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마스타카드는 페이패스 월릿, 가상카드번호 서비스 등 안전하고 편리한 온라인 쇼핑을 위한 마스타카드의 혁신적인 지불결제 솔루션을 도입할 것"이라며 "이로써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의 발전을 도모하고 국내 지불결제 서비스 사업자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