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롯데백화점은 대학생들과 젊은 직장인들에게 '꿈'과 '열정'을 심어줄 수 있는 명사들의 특강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구글코리아'의 김태원 씨가 ‘무엇이 차이를 만드는가?’라는 주제로 강단에 선다. 김태원 씨는 지난 2006년 국내 학부생으로는 최초로 구글에 입사해 이슈가 된 인물로 '죽은 열정에게 보내는 젊은 구글러의 편지'의 저자로도 유명하다. 이 강의에서는 열정적으로 인생을 꾸려온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꿈', '진로', '미래' 등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안한다.
MBC 오상진 아나운서는 '일과 열정, 그리고 행복'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친다. 오 아나운서는 치열한 아나운서 시험을 뚫었던 경험과 공부하는 법, 면접 노하우에 대한 팁을 공유한다.
또 사회가 원하는 인재가 되는 것과 개인의 행복한 삶 사이에서의 균형을 잡는 법 등에 대해서도 수강생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눠 본다.
'CEO들을 가르치는 스피치 선생님'으로 유명한 스타강사, 김미경 씨는 젊은 여성들을 위한 멘토를 자처하고 나섰다.
'언니의 독설' 등 베스트셀러의 저자이기도 한 김미경씨는 ‘\'당신의 꿈 나이는 몇 살인가요?'라는 제목의 이번 강의에서 결혼 이후 10년간, 자신의 꿈을 성장시켜온 과정을 풀어놓는다.
아울러 가정과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 여성들에게 꿈을 발전시켜 나갈 때 필요한 통쾌한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신혼 직장인 실전 재무설계', '직장여성을 위한 주식투자' 등 젊은 직장인들을 위한 자산관리 단기강좌도 마련돼있다.
이와 함께 '직장인 런치 빈야사 요가', '직장인을 위한 심야 밸리댄스' 등 직장인들이 점심시간 및 퇴근 후 시간을 활용해 취미활동을 할 수 있는 수업도 지난 학기 대비 15% 이상 늘려 준비했다.
한편 롯데백화점 봄학기 문화센터는 오는 3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기존 회원은 지난달 28일부터, 신규 회원은 지난달 30일부터 수강신청을 받고 있다.
점별 수강일정 등 봄학기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