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현주기자]
바른손게임즈(035620)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다중접속온라인롤플레잉게임(MMORPG) '라그하임'이 서버 통합 및 신규 서버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서비스 12주년을 맞는 라그하임의 이번 서버 통합은 기존의 5개 서버 중 '쥬피터'와 '안드로메다' 서버를 '카시오페아' 서버로 통합하는 것으로, 서버간의 균형 유지와 게임 내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진행됐다.
서버 통합과 동시에 새로운 서버인 '아레스'도 동시에 오픈해, 유저들이 새로운 서버의 강자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새로운 서버의 이름인 아레스는 라그하임 유저들이 서버명 공모전을 통해 응모한 이름들 중에서 채택했다.
서버 통합과 신 서버 오픈을 맞이해 오는 3월 20일까지 한 5가지의 '2013 대통합 페스티벌' 이벤트를 실시한다.
20일부터 한 달간 라그하임의 무료 플레이 레벨이 기존 150레벨에서 250레벨로 확장된다. 빠른 레벨업을 위해 기존에 180레벨까지 지원되던 저레벨 지원 시스템도 300레벨까지 확장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신규 유저나 휴면 유저를 초대하면 초대한 유저에게 '강화보석상자'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신규 유저와 휴면 유저에게 받은 추천 횟수가 가장 높은 유저, 그리고 신 서버의 상위 랭커에게 최고의 아이템을 증정하는 등의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