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2009년 3월 선불식 충전카드인 '스타벅스 카드' 출시에 이어 온라인에서 구매해 선물할 수 있는 '스타벅스 카드 e-Gift'를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카드는 매장에서 구매해야 하는 기존 '스타벅스 카드'와 달리 온라인에서 구매해 이메일 또는 MMS로 상대방에게 선물할 수 있다.
특히 선물하려는 지인에게 결제와 동시에 즉시 전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하는 일시를 지정해 전송하는 예약 발송(30분 단위, 최대 30일까지 지정)도 가능하다.
또 구매 시 축하, 응원, 사랑, 감사 등 다양한 테마의 이미지를 선택한 후 제목과 메시지를 작성해 전송할 수 있다.
스타벅스 웹사이트(www.istarbucks.co.kr)와 애플리케이션에서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 결제 등으로 구매하면 된다.
카드를 받은 고객은 이메일을 출력한 출력물이나 MMS로 전송된 이미지를 갖고 매장을 방문하면 음료와 푸드를 즐길 수 있고 매장에서 판매하는 '스타벅스 카드'로 교환할 수 있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은 선물 받은 '스타벅스 카드 e-Gift'를 계정에 등록해 사용하면 된다.
일부 시즌 매장이나 미군 부대 매장을 제외한 모든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최종 사용일로부터 5년간 유효하다.
최소 5000원부터 시작해 1만원, 2만원, 3만원 등 만원 단위로 최대 10만원까지 충전해 선물할 수 있다.
안기웅 스타벅스 마케팅팀장은 "기존 선불카드의 장점을 극대화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온라인으로 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타벅스 카드 e-Gift'를 론칭했다"며 "고객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하도록 디지털 공간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이번 론칭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3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카드 e-Gift' 구매 시 행사 종료 후 아메리카노(톨 사이즈) e-쿠폰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웹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페이스북 공유 이벤트를 열고 총 1000명을 추첨해 무료 음료(톨 사이즈) e-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온라인에서 구매해 이메일 또는 MMS로 상대방에게 선물할 수 있는 '스타벅스 카드 e-Gift'를 출시했다. (사진제공=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