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전략)5월 옵션 만기, 다소 밋밋할 것으로 예상
2013-05-08 15:39:32 2013-05-08 15:42:20
선물 최종 전략
출연: KTB투자증권 박문서 연구원
====================================================
 앵커: KTB 박문서 연구원과 자세한 선물 전략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시장 어떻게 보십니까?
 
연구원: 외국인들이 5일 연속 삼성전자(005930) 중심으로 매도하면서, 해외증시 훈풍에도 국내 증시에는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수가 방향성을 나타내기에는 당분간 어려울 것으로 보여지구요, 최소한 옵션만기가 일단락된 이후에 방향성을 잡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수급 쪽에서 외국인들의 매도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하기 어려운 흐름입니다. 만기 이후에는 점차적으로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결국에는 외국인 현물 시장이 진정돼야 반등 흐름이 나올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만기 수급 부담은 미미한 것으로 보여지구요, 중립 정도의 수급이 예상됩니다. 선물 괴리율이 축소되고, 차익 거래 유출입에 제한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번 만기는 별 다른 이슈가 없는 밋밋한 만기가 예상됩니다.
 
앵커: 그렇다면 오늘 마감 전략은 어떻게 세워볼까요?
 
전문가: 옵션 만기까지는 큰 움직임을 보여주기가 어렵다고 보여집니다. 장의 방향성도 매도 쪽으로 흐르지 않고 있기 때문에 만기까지는 단기적으로 기술적인 접근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김선영

생생한 자본시장 정보를 전달해 드립니다.

email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