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롯데마트는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국가보훈처와 함께 '통큰 나라사랑 애국가 부르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인 이 행사는 일부 초등학생이 애국가를 4절까지 부르지 못하는 것을 고려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00을(를) 위해 애국가를 부릅니다!'란 주제로 아이디어와 사연 등을 모집하며 대한민국 국민이 포함된 가족이나 3인 이상 단체로 참여할 수 있다.
애국가 1~4절을 부르는 모습을 촬영해 유튜브, 다음, 네이버, 페이스북 등에 영상을 올린 후 국가보훈처 꾸러기보훈광장 홈페이지(http://kids.mpva.go.kr)에 동영상 주소(URL)와 사연을 남기면 된다.
선착순 500팀에게 '손큰피자'와 '통큰 초코파이'가 제공되며 총 8팀을 선정해 '통큰 나라사랑상', '동해물과 백두산상', '남산위에 저 소나무상', '가을하늘상'과 50만원 상품권을 각각 지급한다.
수상 결과는 다음달 7일 국가보훈처 꾸러기보훈광장 홈페이지와 롯데마트 홈페이지(www.lottemart.com)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남창희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북돋우기 위해 애국가 부르기 행사를 진행한다"며 "좋은 취지로 진행하는 행사인 만큼 더 많은 고객이 참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