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장 미리보기
출연: 배성영 연구원(현대증권)
====================================================
앵커: 내일 장에 영향을 미칠 국내 변수는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연구원: 외국인들이 순매수로 돌아서면서 투자 심리에 영향을 주고 있기 때문에 시장 수급에 대한 점검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와 맞물려서 기관의 매물 출회가 얼마나 나올지 여부도 상당히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앵커: 해외 변수는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연구원: 22일 FOMC 회의록 공개와 BOJ회의가 예정돼 있습니다. EU정상회담도 열립니다. 따라서 오늘은 주식시장에 숨고르기 장세가 연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앵커: 전략은 어떻게 세우는 것이 좋겠습니까?
연구원: 일단은 전반적인 수급이 개선되면서 시장이 우상향 흐름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계속적으로 주식을 보유하는 대응이 유효할 것 같습니다. 다만 2000선에 가까워질 수록 기관의 매물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외국인의 매수세도 강하게 진행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순환매에 대응하는 전략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특이한 것은 외국인들이 코스닥 시장에서 500억 정도의 순매수를 했다는 점인데요, FOMC회의에서 QE 축소가 언급된다면 다시 소비재로의 순환매를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거래소에서 둔화될 때는 중소형주 쪽으로도 순환매가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종목별 대응이 중요한 시점입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