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방학맞이 'LS 드림 사이언스 클래스' 운영
2013-08-06 08:51:11 2013-08-06 08:54:32
[뉴스토마토 최승환기자] LS(006260)그룹은 6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한국공학한림원과 함께 방학 동안 사업장 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원하는 과학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LS드림 사이언스 클래스'를 올해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LS드림 사이언스 클래스는 교직 과정을 이수한 이공계 전공 대학생 멘토가 실습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가르쳐 줌으로써 아동들이 과학에 흥미를 갖도록 유도하는 프로그램. 또 직업체험 등 다양한 문화활동과 비전캠프를 병행해 아이들이 장래희망을 직접 설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LS그룹은 이번 여름방학부터 계열사 사업장 소재지역인 안양, 구미, 전주, 청주 4개 지역의 사회복지관에서 지역별 20명씩 총 80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겨울방학부터는 부산, 인천, 울산 등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전기제어, 초전도, 태양광 등 LS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교재 구성과 내실 있는 멘토링 운영 등으로 LS 드림 사이언스 클래스 활동이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LS미래원에서 개최되는 비전캠프에는 각 지역 아동과 대학생 멘토가 모여 수료식과 함께 아동들의 미래 비전을 설계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안원형 LS그룹 인사홍보부문장(상무)은 "사회적 약자층과 미래세대를 후원하는 것은 LS의 경영철학인 'LS 파트너쉽' 실천의 일환"이라며 "차세대 과학 꿈나무 육성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북 구미 금오종합복지관에서 'LS드림 사이언스 클래스'에 참여하고 있는 아이들과 멘토가 태양전지 보트 키트를 제작 후 테스트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LS 그룹)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