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준혁기자] 정규시즌과 한국시리즈 통합 우승에 오르며 올해 아시아시리즈에 대한민국 대표로 출전하는 프로야구단 삼성 라이온즈가 출전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오승환과 장원삼이 결장하는 반면 박한이는 이름을 올린 점이 눈에 띈다.
삼성은 아시아시리즈에 참가할 선수단과 코칭스태프 40명의 명단을 12일 확정했다. 올해 아시아시리즈는 오는 15일(이하 한국시간)부터 대만 타이중에서 치러진다.
먼저 코칭스태프로는 류중일 감독을 비롯해 김성래 수석코치, 김용국, 김태한, 김현욱, 김한수, 김종훈, 김태균, 김재걸, 세리자와, 코야마, 카도쿠라 코치까지 총 12명이 나선다.
투수로는 배영수를 중심으로 차우찬, 안지만, 신용운, 심창민, 김희걸, 박근홍, 백정현, 조현근, 김건필, 김현우가 대회에 나선다. 하지만 윤성환은 물론 밴덴헐크, 장원삼 등 한국시리즈 1-3차전에 나섰던 선발투수가 모두 명단에 제외됐다는 점에서 고전이 예상된다.
포수는 진갑용-이정식-이지영 3인 체제로 운영되며, 내야수는 이승엽을 필두로 채태인, 박석민, 정병곤, 정현, 강명구, 김태완이 명단에 포함됐다. 외야수는 자유계약선수(FA)인 박한이가 출전하는 가운데 배영섭, 정형식, 우동균, 이상훈, 박찬도까지 6명의 선수가 명단에 포함됐다.
한편 삼성은 이번 대회에서 퉁이 라이온즈(대만), 포르티투도 볼로냐(이탈리아)와 함께 A조를 이뤘으며, 오는 13일 낮 12시25분 인천공항을 이륙할 항공편으로 출국한다.
◇2013 아시아시리즈 참가 선수 명단
▲감독(1명) - 류중일
▲코치(11명) - 김성래 김용국 김태한 김현욱 김한수 김종훈 김태균 김재걸 세리자와 유지, 코야마, 카도쿠라 켄
▲투수(12명) - 배영수 김희걸 안지만 신용운 심창민 차우찬 박근홍 백정현 조현근 이동걸 김건필 김현우
▲포수(3명) - 진갑용 이정식 이지영
▲내야수(7명) - 이승엽 강명구 김태완 채태인 박석민 정병곤 정현
▲외야수(6명) - 박한이 우동균 정형식 배영섭 이상훈 박찬도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