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자본시장법 기업공시 인터넷 안내
'기업공시 실무안내' 홈페이지 게시
2009-02-13 11:16:28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서주연기자] 자본시장법 시행에 따른 각종 공시제도 변경 등의 이해를 돕기 위한 기업공시 실무안내가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금감원은 기업공시 실무안내를 전자책의 형태로 금감원 인터넷 홈페이지(www.fss.or.kr)에 게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책자는  기존의 '기업공시제도 해설'(2003) '기업공시 실무안내'(2005)를 통합-보완하고, 자본시장법과 상장회사에 대한 상법의 개정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또 발행공시, 정기공시·주요사항보고서, 상장법인특례, 기업지배구조, 지분공시, ABS발행과 전자공시 등에 관한 주요내용으로 구성됐다.

또 상담과정에서 빈번히 제기되는 질문들을 Q&A로 소개해 공시담당자들의 구체적인 이해와 실무에서의 활용도를 제고했다.

금감원은 "자본시장법의 시행과정에서 제기되는 질의내용과 상장회사들의 다양한 의견을 꾸준히 수렴·보완할 계획이며 문제점 및 상장회사 등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책자는 5월 중 발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뉴스토마토 서주연 기자 shrive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