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빠르고 편리한 '런처플래닛' 출시
2013-12-04 09:31:20 2013-12-04 09:35:11
[뉴스토마토 곽보연기자] SK플래닛이 빠르고 편리한 스마트폰 초기화면 꾸미기 서비스 '런처플래닛'(www.launcherplanet.com)을 선보였다.
 
SK플래닛의 런처플래닛은 초기화면을 오른쪽으로 넘기면 ▲페이스북 ▲네이트 판·이슈업 ▲날씨 ▲전화·문자 등 즐겨 찾는 앱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카드' 기능을 담았다.
 
서비스 카드란 수많은 앱들 중 자주 이용하는 핵심기능을 대기화면에 배치, 단순한 화면 넘김을 통해 실행을 빠르게 한 기능이다. 심플하고 다이나믹한 모션 UI(유저인터페이스)를 구성한 것.
 
직관적이고 편리한 화면 구성을 통해 빠르고 안정적인 구동 속도를 제공하며, 라바와 헬로키티, 몰랑 등 다양한 인기 캐릭터 테마들을 적용할 수도 있다. 앱관리 도구인 런처바와 폴더관리 기능도 탑재해 스마트폰 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런처플래닛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4.0.2 이상이 설치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T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SK플래닛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런처플래닛 페이스북 팬 페이지 (www.facebook.com/LauncherPlanet.Korea)에서 '좋아요' 버튼을 누르고 응원 댓글을 남기는 사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 16G ▲닥터드레 헤드셋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호핀 이용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행사는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박정민 SK플래닛 PPM(Platform Product Management) 실장은 "정식 출시 전부터 사용자들의 많은 기대를 모은 런처플래닛이 드디어 출시 됐다"며 "앞으로 11번가, 눝(LTE) 등 새로운 서비스 카드를 출시하고 다양한 서비스들과의 제휴로 고객이 원하는 새로운 서비스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차례로 런처플래닛의 구동 시 초기화면과 '페이스북 서비스 카드' 구동화면, '웨더퐁 서비스 카드' 구동화면.(자료제공=SK플래닛)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