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준혁기자]
◇넥센히어로즈, 7월1일 롯데전 '오뚜기 데이' 이벤트 실시
프로야구단 넥센 히어로즈는 다음달 1일 오후 6시 30분에 서울 목동구장에서 진행 예정인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에 '오뚜기 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날 시구자와 시타자는 ㈜오뚜기가 후원하는 성산지역아동센터 김준호 어린이와 밀알재단 '굿윌스토어'의 이주석 사원이 맡으며, 오뚜기와 넥센 야구단은 소외계층 약 150여 명을 목동구장에 초청한다.
또한 오뚜기는 경기 전 3루 1번 게이트에 마련된 부스에서 '힐링타임 아이스티' 시음행사와 '뿌셔뿌셔'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하며, 경기 중에도 전광판 이벤트를 통해 관중들에게 '뿌셔뿌셔', '진라면'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넥센 구단 관계자는 "㈜오뚜기는 장애인 지원 협력 사업으로 장애인의 직접 재활을 지원하기 위해 장애인 학교와 재활센터를 운영하는 밀알재단의 '굿윌스토어' 송파점과 도봉점에 주요 선물세트 조립 작업 임가공 위탁을 맡기고 있다"며 "이밖에도 사내물품 기증 캠페인, 오뚜기 제품기부, 자원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 중"이라고 구단 후원사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 설명했다.
◇프로야구단 롯데 자이언츠가 하이뷰안과와 사회공헌 협약식을 체결했다. (사진제공=롯데자이언츠)
◇롯데자이언츠, 지역사랑 사회공헌 협약식 진행
프로야구단 롯데 자이언츠가 지난 28일 경기 전 하이뷰안과와 사회공헌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롯데 구단이 꾸준히 진행하는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투수인 장원준의 승리나 타자인 최준석의 홈런에 따라 1개당 눈수술을 1회씩 적립하는 내용이다.
적립된 횟수에 따라 시즌 종료 이후 부산지역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눈수술을 실시할 예정이다. 참고로 장원준 선수는 2011년도 기준으로 15승을 기록했으며, 최준석 선수는 작년 기준 7개의 홈런을 기록한 바 있다.
협약식에는 최하진 롯데자이언츠 대표와 하이뷰안과 이동열 원장이 참석했으며, 이동열 원장은 이 날 경기 시구를 진행했다.
롯데 야구단은 29일에는 영도밝은안과와 '사랑의 나눔' 협약식을 진행했다.
영도밝은안과는 홈경기 승리당 40만원의 기금을 적립하며 해당 적립금은 시즌이 끝나면 화명동 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최하진 대표와 영도밝은안과 이창환 원장이 참석했다.
◇프로야구단 롯데 자이언츠가 영도밝은안과와 사회공헌 협약식을 체결했다. (사진제공=롯데자이언츠)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