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100세시대 행복리포트 신년기획' 발간
2015-02-02 11:21:35 2015-02-02 11:21:35
[뉴스토마토 김보선기자] NH투자증권(사장 김원규) 100세시대연구소는 100세시대 행복리포트 신년특별기획 ‘고령화가 미래의 산업판도를 바꾼다’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고령화가 미래의 산업판도를 바꾼다’ 편에서는 고령화를 먼저 경험한 미국, 일본은 물론 독일, 스웨덴 등 유럽선진국 산업구조의 변화분석을 통해 고령화로 인해 우리나라 산업구조에 예상되는 변화를 예측했다. 
 
100세시대연구소는 전통적인 제조업과 내수 소비업종은 크게 위축되고 건강·교육, 금융, 부동산임대, 레저 등 고령화와 밀접한 산업들이 절대적, 상대적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시니어들의 도전할 만한 유망직업’ 편에서는 고령화에 따른 유망산업과 시니어들의 특성을 고려해 제2 제3의 일자리로 유망한 직업들은 추천하고 해당 직종에 진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이윤학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기존 서구식 은퇴 개념에서 벗어나 한국적인 새로운 관점에서 은퇴와 일에 대한 재해석이 필요하다”면서 “실제 선진국 산업구조를 심층 분석해 봤더니 의외의 결과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 “행복리포트는 재무중심의 추상적인 은퇴리포트에 그치지 않고 고령화, 100세 시대의 다양한 현상에 대해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100세시대 행복 리포트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