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동훈기자] 라이엇게임즈(한국 대표 이승현)는 세계적인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롤·LoL) 관련 학부모 전용 페이지를 개설했다고 4일 밝혔다.
롤 학부모 전용 페이지는 크게 ▲롤 소개 ▲게임 법규 ▲자녀 게임 이용 관리 ▲1대1 문의 등으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롤 소개'에는 자녀의 게임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게임에 대한 자세한 소개부터 자녀들이 열광하는 e스포츠 문화, 청소년 역사 교육 프로그램과 같은 라이엇 게임즈의 사회공헌 활동 등의 콘텐츠를 담았다.
특히 '자녀 게임 이용 관리'의 경우 학부모가 자녀들의 게임 이용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이를 통해 부모 명의로 가입된 계정을 확인하고 게임 이용 시간과 결제 내역을 알 수 있다.
셧다운 제도와 게임 시간 선택제, 게임 이용에 대한 법정 대리인 동의·절차 등 게임 관련 법규도 소개하고 있다. 이밖에 궁금한 사항은 1대1 문의를 통해서도 접수할 수 있다.
권정현 라이엇게임즈 e스포츠 커뮤니케이션 본부 총괄 상무는 "이번 페이지가 학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건전하게 게임을 즐기는 문화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