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웹 기반 원클릭 결제 '시럽 페이' 출시
앱, 액티브X 등 추가 설치 필요 없는 원클릭 결제
2015-04-06 09:19:06 2015-04-06 09:19:06
◇웹 기반 간편결제 '시럽 페이'.(사진제공=SK플래닛)
 
[뉴스토마토 류석기자] SK플래닛은 결제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 '시럽 페이(Syrup Pay)'를 출시하고, 11번가의 모든 쇼핑채널에 적용했다고 6일 밝혔다.
 
시럽 페이는 웹 기반의 결제 서비스이기 때문에 별도의 앱이나 액티브X, 보안프로그램 등 추가 설치과정 없이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PC와 스마트폰 등 기기 종류와 관계없이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1단계로 결제가 완료된다.
 
현재 시럽 페이는 삼성카드, 신한카드, 씨티카드, 하나카드(구 하나SK카드, 외환카드)의 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KB국민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와 4월 내 제휴를 완료하고 5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럽 페이를 이용하려면 쇼핑 사이트에서 결제수단으로 시럽 페이를 선택하면 된다. 최초 이용 시, SMS 본인인증을 거쳐 자신의 신용카드 정보(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비밀번호 앞2자리)를 입력한 뒤 결제 비밀번호 6자리를 등록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시럽 페이는 현재 결제 카드사 확대는 물론 11번가에 이어 다양한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휴 영업에 주력하고 있다. 또 스마트 쇼핑 서비스 '시럽'과의 연동으로 할인, 적립 등의 결제편의성을 강화하는 한편 향후 오프라인에서의 결제서비스까지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정기현 SK플래닛 커머스프로덕트부문장은 "카드사들은 물론 중소형 쇼핑몰 업체들도 별도의 개발비용 없이 시럽 페이를 통해 쉽게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앞으로 온오프라인에서의 결제관련 생태계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