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 12일 서울 중구 소재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고객상담 RP(Role Play) 경연대회’ 결선을 펼쳤다고 14일 밝혔다.
‘고객상담 RP 경연대회’는 고객과의 만남은 물론 계약 체결 후까지의 상황을 가정해,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방법을 역할극으로 전개하는 ‘고객 상담화법 경연대회’다. 전국의 4500여개의 농·축협을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치러졌으며 25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홈페이지에 등재된 25개 팀의 동영상을 농축협 임직원들이 직접 평가하는 방식으로 1차 심사가 진행됐으며, 이날 치러진 최종 결선에서 전문가 심사를 통해 김해농협, 동해농협, 부평농협, 삼계농협, 하남농협 등 5개 팀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동영상 본선은 조회수가 14만3000여건, 댓글이 9000여건에 이를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최종 결선에는 500여명이 강당을 메울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다.
한편 전속 설계사 채널인 NHC(Nonghyup Hybrid Consultant)를 대상으로 서울 중구 소재 은행연합회 국제회의실에서 별도로 치러진 경진대회에서는 부산2지점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심사에 참여한 김학현 대표이사는 격려사를 통해 “출범 후 지속된 성장과 지난 2년 연속 금융감독원 민원평가 1등급 획득은 여러분의 노고로 이루어졌다”며 “앞으로도 한번 고객은 평생까지 책임진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지난 12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실시한 ‘농협손해보험 고객상담 RP경진대회에서’ 동해농협 참가자들이 경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농협손보
이종호 기자 sun1265@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