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뮤직코리아는 금관악기 음소거 시스템 사일런트 브라스(Silent Brass)와 그랜드피아노 CX시리즈가 '독일 디자인 어워드 2016'에서 각각 대상과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독일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디자인협회가 지난 2012년부터 주최하고 있는 대회로 올해는 3400여개의 브랜드와 제품이 참가했다.
사일런트 브라스는 언제 어디서나 소리에 구애받지 않고 연습 및 연주가 가능한 금관악기용 음소거 시스템이다. 음소거 기능이 우수하고 헤드폰으로 들을 때 최상급 사운드를 제공하는 고유한 신호처리 기술을 구현했다. 트럼펫, 프루겔호른, 트럼본, 호른 등의 유형으로 구분되어 있어 여러 명의 연주자가 사용할 수 있다.
그랜드피아노 CX 시리즈 또한 야마하의 악기 제작기술과 음향생성 노하우를 포괄한 제품이다.
야마다 토시카즈 야마하뮤직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음악적 기술과 성능을 높여 고객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두 제품은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어워드, 아시아 디자인 어워드 대상 등에서도 수상했으며 굿 디자인 어워드 2014 베스트 100에 선정된바 있다.
야마하의 사일런트 브라스 이미지컷. 사진/야마하뮤직코리아
최한영 기자 visionchy@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