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은행, 토큰형 신용카드 OTP 서비스 출시
2015-11-16 14:22:33 2015-11-16 14:22:33
한국SC은행은 국내 최초로 신용카드에 토큰형 OTP 기능을 탑재한 '시그마 OTP 카드' 서비스를 출시 했다고 16일 밝혔다.
 
시그마OTP 카드는 SC은행의 대표 프리미엄 카드인 시그마카드에 토큰 OTP를 결합한 상품이다.
 
SC은행은 기기에 관계없이 카드에 내장된 디스플레이 창을 통해 OTP번호를 볼 수 있는 토큰형 OTP 카드 방식을 적용해 범용성을 높였다.
 
시그마 OTP 카드는 일반 토큰형 OTP보다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항온, 항습, 구부러짐, 뒤틀림 등의 테스트를 통과해 일반 신용카드와 동일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
 
한국SC은행은 시그마 OTP 카드 출시 기념으로 오는 16일부터 12월31일 까지 시그마 OTP 카드를 발급하는 고객이 SC은행 주거래 통장을 결제계좌로 등록하면 10만원 이상 결제한 인터넷뱅킹 사용고객 200명을 추첨해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종복 한국SC은행장은 "우선적으로 시그마카드와의 결합을 먼저 선보이지만, 향후에는 새로운 카드와 결합하여 서비스를 확장 제공할 예정"이라며 "디지털뱅킹부와 카드상품부의 협력으로 이루어진 신용카드 OTP는 '디지털 메인 뱅크(Digital Main Bank)'로의 도약에 또 하나의 큰 성공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SC은행
 
윤석진 기자 ddagu@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