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만에 선보이는 영화 '스타워즈'의 7번째 신작 개봉을 앞두고 패션과 유통업계가 관련 아이템들이 쏟아내고 있는 등 업계의 관심이 뜨겁다.
피규어 등 영화 관련 완구·수집용품을 단독 출시하는가 하면, 온라인몰에서는 제품 구입시 배송상자를 스타워즈 한정판 배송박스에 포장해 제공하는 혜택도 내놓고 있다.
롯데마트는 장난감 전문점 '토이저러스(Toysrus)' 35개 매장과 '토이저러스몰'에서 오는 10일부터 25일까지 스타워즈 관련 완구 제품 120여종을 선보이는 '스타워즈 상품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다스베이더, 스톰트루퍼 등 스타워즈 대표 캐릭터 10여종의 사이즈를 축소한 '스타워즈 20인치 피규어'를 4만9600원에, 45cm 사이즈의 '스타워즈 봉제인형'을 2만9800원에, 무선 리모콘을 통해 몸통과 머리부분을 따로 조작할 수 있는 '스타워즈 E7 RC BB8'을 9만9900원에 선보인다.
또 스타워즈 시리즈의 대표적인 상징으로 자리잡은 '스타워즈 E7얼티밋 FX광선검-카일로렌'를 9만9900원에, 스타워즈 에피소드 7에 나오는 새로운 사막 행성 자쿠의 배경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스타워즈 자쿠 행성 플레이세트'를 9만9800원에 판매한다.
아울러 스타워즈 관련완구 7만원 이상 구매시 '스타워즈 에피소드 7' 영화 예매권을 선착순 1000명에게 증정한다.
이선영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CMD(상품기획자)는 "10년만에 귀환한 스타워즈와 크리스마스 시즌이 겹쳐 연말 완구 시장에 스타워즈 관련 완구가 인기를 끌 전망"이라며 "토이저러스는 앞으로도 단독 상품과 해외 직구상품들을 선보여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롯데마트)
온라인쇼핑몰 G마켓도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개봉을 앞두고 이달 말까지 스타워즈 한정판 박스로 배송해주는 '스타워즈 스마트배송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G마켓은 12월 한달동안 스마트배송 이용 고객에게 스타워즈 캐릭터로 꾸며진 택배박스로 상품을 배송해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택배박스는 총 8가지 디자인을 적용해 랜덤으로 배송되며, 약 40만개의 물량을 준비했다. 랩핑 택배박스와 함께 깜짝 선물도 함께 배송한다. G마켓 스마트배송을 통해 주문한 선착순 15만명의 고객에게 '한정판 붕어싸만코'를 제공한다. 스타워즈 관련한 랜덤 선물도 700명에게 증정한다. 스타워즈 택배박스 인증샷을 찍고 미션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면, 총 7명에게 스마일캐시 100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사회 초청과 단독 구성 제품 판매 등 다양한 연계 마케팅도 진행한다.
먼저 G마켓은 옥션과 함께 오는 17일 스타워즈 개봉일에 맞춰 서울, 인천, 광주, 부산, 대전, 대구 등 전국 6개 도시에서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시사회를 진행한다. G마켓과 옥션 사이트에서 오는 9일부터 이틀간 응모할 수 있다. G마켓은 시사회 응모권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딜을 진행한다. 옥션의 경우 VIP 회원을 대상으로 총 2000명에게 시사회 티켓을 증정한다.
G마켓 스타워즈 단독 구성 제품도 특가에 판매한다. 20일까지 약 5만원 상당으로 구성된 '스타워즈 스토리북 한정판 박스'를 1만9800원에 판매한다. '배스킨라빈스 다스베이더 파인트컵'(5000원)도 39% 할인된 가격으로 선착순 5000명까지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백화점업계도 관련 마케팅이 한창이다.
신세계(004170)백화점은 지난달 27일부터 한 달간 모든 점포에서 '스타워즈 에피소드7' 테마에 맞춰 신세계가 자체 제작한 스타워즈 상품, 피규어·레고 전시 등 백화점 매장을 마치 스타워즈 테마파크처럼 꾸몄다. 특히 신세계가 직접 제작한 스타워즈 관련 상품은 스타디움 재킷, 반팔 티셔츠, 스웨트 셔츠, 집업 후디, 조거팬츠 등 의류상품과 백팩, 토트백, 카드지갑, 클러치백, 비니, 스냅백, 쿠션과 같은 잡화 상품 등 총 28개 품목으로 4억원 규모에 달한다.
패션업계도 '스타워즈'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SPA브랜드 '유니클로'는 기능성 이너웨어 '히트텍'부터 '스웨트 풀 파카'를 비롯한 남성과 키즈용 의류 제품과 우산, 토트백 등에 다스베이더, 스톰트루퍼, 요다, 레이아 공주 등 스타워즈의 시그니처 캐릭터를 활용한 디자인의 대규모 '스타워즈'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내놓았다.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도 콜라보레이션 티셔츠 2종을 출시해 지난달 27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사진제공=G마켓)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