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품질경영시스템(QMS) 평가 최고등급 획득
2015-12-08 16:19:27 2015-12-08 16:19:27
[뉴스토마토 김용현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은 한국표준협회에서 시행한 품질경영시스템(Quality Management System) 운영수준 평가에서 1000점 만점 중 960점(96%)을 득점해 공공기관 최초로 최고등급인 Level 8 품질수준 등급을 인증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철도공단은 경부·호남고속철도 등 철도망 확충을 통한 지역경제발전 활성화, CEO의 현장중심 경영으로 협력사와 동반성장 및 공정거래 문화 확산을 위한 기술개발 지원, 불공정 관행 차단, 해외철도 수주 확대, 공감과 소통의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 등 업무 전 분야에서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시행해 성과를 창출한 점 등을 높이 평가 받았다.
 
'품질경영시스템(QMS) 평가' 제도는 한국표준협회의 계량화된 국제 성과지침에 근거한 평가기준에 따라 대상기관의 품질경영시스템·경영책임·자원관리·제품실현·지속적 개선에 대한 성숙도를 평가하는 것이다.
 
철도시설공단은 지난 2010년 Level 5를 인증 받은 이래 품질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한 결과 2014년 Level 7을 인증 받았고, 올해는 공공기관 최초로 최고등급인 Level 8 인증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뤘다.
 
강영일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은 "그동안 임직원들의 노력과 역량이 결집돼 이번 평가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할 수 있었다"면서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국민들에게 더 안전하고 편리한 철도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이 공공기관 최초로 품질경영시스템 운영수준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Level 8 인증을 받았다. 사진/한국철도시설공단
 
 
김용현 기자 blind28@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