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류석기자] 데이터·소프트웨어 보안 기업
파수닷컴(150900)은 올 하반기에 출시한 클라우드 서비스 'DigitalPage(디지털페이지)'가 '스마트앱어워드 2015'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국내 대표 인터넷전문가 2000명의 평가위원단이 심사한 결과에 따라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앱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모바일 앱 평가 및 시상행사다. 한 해 동안 새로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모바일 앱이 평가 대상이다.
◇클라우드 서비스 본부 최종신 본부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파수닷컴
올해 스마트앱어워드에는 총 13개 부문에 706개의 업체가 참여했으며 '디지털페이지'는 기능서비스 부문 정보관리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디지털페이지는 메모, 일정, 연락처, 할일 등 개인 일상 정보들을 기록하고 연결해 필요한 정보를 찾기 전에 보여주는 인텔리전트 라이프로그 서비스다.
디지털페이지는 각종 정보를 형식 없이 기록하고 인라인 태그를 지정하면, 연락처, 지도, 캘린더 앱 등과 자동으로 연동되어 별도의 앱을 실행하지 않고 정보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과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페이지를 작성하고 편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머신러닝을 적용해 이전 기록을 일일이 찾지 않아도 연관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하는 연관 페이지 제시 기능은 여러 노트 서비스와는 다른 차별화된 접근 방법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최종신 파수닷컴 클라우드 서비스본부장은 "디지털페이지는 서비스 출시 초기부터 다양한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고무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며 "유저들이 더욱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및 차별화 기능을 제공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 받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류석 기자 seokitnow@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