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 '단계별로 더 받는 건강보험'
동부화재는 질병을 초기부터 단계적으로 보장하는 '단계별로 더 받는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기존 보험사 상품이 말기나 중증환자에 대한 보장이 주를 이루는 것과 달리, 다양한 질병을 초기부터 말기까지 단계적으로 보장한다.경피적 심장판막성형술이나 경피적 대동맥류 중재술, 심장박동에 이상이 있는 경우 몸 속에 심박조율장치를 삽입하는 수술, 풍선처럼 부풀어오른 뇌혈관을 터지지 않게 하는 수술 등이 초기 보장의 대표 사례다.
또 병원 종류에 따라 입원일당을 차등 보장, 종합병원 또는 상급종합병원에 입원하는 경우 입원일당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며 산업재해로 장해진단 판정을 받은 경우에도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직전 암 진단 후 2년이 경과한 뒤 발생한 암을 보험기간 동안 횟수 제한 없이 보장하고, 허혈심장질환 및 뇌혈관질환은 초기부터 말기까지 진단비와 수술비를 통해 단계적으로 보장한다.
신한은행, '신한 S-birds 스피드업 정기예금'
신한은행은 신한 S-birds 여자농구단의 2015-2016 시즌 승리를 기원하는 '신한 S-birds 스피드업 정기예금'을 2월4일까지 판매한다. '신한 S-birds 스피드업 정기예금'은 1년제로 300만원 이상 1억원 이하로 가입할 수 있다. 단 비대면 채널 신규 시 50만원부터 가입 가능하다. 기본이자율은 연 1.64%(1월5일 기준)이며 최고 연 0.20%p의 우대이자율이 제공된다.
'파이팅 우대이자율'은 최고 연 0.10%p로 신한 S-birds 여자농구단이 정규리그 1위를 하거나 챔피언 결정전에 진출하여 우승할 경우 연 0.10%p, 전체 6개 여자농구단 중 2,3위가 펼치는 플레이오프전 진출 시 연 0.05%p를 제공한다. '스피드업 이자율'은 영업점 예금 신규 시 신한 S-birds 응원 메시지를 수신하거나 비대면 채널 신규 시 최고 연 0.10%p 를 제공한다.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