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명정선기자] KB자산운용은 세계 1등 기업을 보유한 대한민국 4개 대표그룹 주식에 주로투자하는 'KB한국 대표그룹주 증권 펀드(주식)'을 국민은행 전 지점을 통해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한국 대표그룹'이란 세계 1등 기업을 보유하고 있으면서 그룹 내 시너지를 통해 시장점유율 및 브랜드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는 국가대표 기업군을 말하며 삼성과 LG, POSCO ,현대 중공업 등이 포함된다.
또한 한국 대표그룹에 속하진 않지만 두산중공업, 고려아연과 같이 글로벌 1등 제품을 보유한 개별 기업과 글로벌 선두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SK, 현대차 그룹주식에도 선별 투자하여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또한 단일 그룹주펀드가 특정 업종의 투자비중이 높아 변동성이 높은 반면 이 펀드는 적은 금액으로 대한민국의 초우량 대표그룹들에 분산투자하여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꾸준한 성과를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KB자산운용 권문혁 상품전략부장은 "역사적으로 큰 경제위기 후에 세계1등 기업의 주가는 더욱 강한 상승세를 보였다"며"KB 한국 대표그룹주 펀드는 금융위기 이후 세계경기가 회복되는 현재와 같은 시점에 매력 있는 투자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